나라 시대 일본역사상 시대구분의 하나로 나라 도읍시대. 710년 겐메이 왕[元明天皇]의 나라[奈良] 천도(遷都) 이후, 794년 간무 왕[桓武天皇]의 헤이안쿄[平安京:京都] 천도까지 7대의 왕이 통치한 70여 년 동안의 시대를 가리킨다. 그러나 이처럼 수도를 기준한 정치사적 시대구분과는 달리 사회·문화사적인 관점에서 7세기 말~9세기 초에 걸치는 1세기 여의 시기를 포괄하여 나라시대로 보는 경우도 있다. 정치적으로 이 시기는 이른바 율령시대(律令時代)의 최성기에 해당하여 중앙집권적 정치제도가 완성되었다. 문화적으로는 백제(百濟) 유민(遺民)의 유입과 견당사
크넬 고기나 생선, 채소, 크림, 달걀 등을 한데 섞어 잘게 다진 뒤 부드럽게 반죽한 것을 타원형 모양으로 빚어 끓는 물에 익힌 프랑스 요리이다. 고기나 생선, 채소, 크림 등을 한데 섞어 타원형 모양으로 빚어 익힌 프랑스 요리이다. 이때 크넬(Quenelle)은 독일어로 경단, 만두를 뜻하는 크뇌델(Knödel)에서 기원하였으며, 요리 자체는 물론 아이스크림이나 으깬 감자 등을 크넬과 같은 작은 타원형으로 빚어낸 조리 용어를 의미하기도 한다. 크넬은 프랑스에서 가을, 겨울에 즐겨 먹는 음식으로, 프랑스 남동부 리옹의 특선 요리이다. 그 기원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으나, 프랑스의 사학자인 펠릭스 브누아(Félix Benoît)의 요리책인 《트라불의 요리(La Cuisine des Traboules)》(1983)에서는 강꼬치고기(pike, brochet)를 활용하여 만든 리옹의 크넬 요리인 크넬 드 브로쉐(quenelle de brochet)가 1830년경 개발된 것으로 추정한다. 재료 크넬에는 다양한 해산물이나 닭고기, 돼지고기 등이 주재료로 첨가되곤 하는데, 소고기나 송아지고기를 첨가하여 만든 크넬의 경우 고디보(Godiveau)라 하여 포스미트 볼(forcemeat ball; 잘게 다진 고기와 빵가루, 향신료 등을 섞어서 치댄 고기 완자)로도 분류된다. 크넬은 살짝 삶은 뒤 버터소스와 같이 부드러운 소스류나 치즈 등을 곁들여 전채 혹은 메인
솔로베츠키 제도 문화 역사 유적군 러시아의 북서부 솔로베츠키제도에 위치한 세계유산이다. 5세기부터 인류 거주지로 사용되었으며 15세기 이후에는 수도사들의 종교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16세기에서 19세기에 지어진 많은 수도원 건물과 교회들이 남아있다. 이 건물들은 20세기 초 강제 수용소로 사용되기도 했다. 1992년 유네스코에 의해 그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유산으로 선정되었다. 솔로베츠키 제도(Solovetsky Islands)는 러시아 북서부의 섬으로 백해(White Sea)와 접해있다. 이곳은 행정 구역상으로는 아르한겔스크 지구(Arkhangelsk region)에 속한다. 백해에 서쪽에 자리 잡고 있는 솔로베츠키 제도는 6개의 섬으로 이루어졌다. 볼쇼이 솔로베츠키 섬(Bolshoy Solovetsky Island), 안제르 섬(Anzersky Island), 볼샤야 섬(Bolshaya Island), 말라야 무크살마 섬(Malaya Muksalma Island), 볼쇼이 섬(Bolshoy Island), 말리예 자야트 섬(Maly Zayatsky Island)이 그것이다. 여러 개의 섬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제도의 총 면적은 347km²이다. 이 중 약 288km²에 이르는 지역이 솔로베츠키 제도의 문화·역사 유적(Cultural and Historic Ensemble of the Solovetsky Islands)이란 명칭으로 주요 보호 관리 구역에 포함되었다. 솔로베츠키 제도는 기원전 5세기부터 인간이 거주지로 사용되었다. 이곳에서 발견되는 여러 고고학적 흔적은 오늘날 학자들에게 고대인들의 생
천도교 조선 후기 1860년에 최제우(崔濟愚)를 교조로 하는 동학(東學)을 1905년 제3대 교주 손병희(孫秉熙)가 천도교로 개칭한 종교. 최제우는 전통적 유교 가문에서 태어나 지방의 유학자로 이름이 높았다. 조선 후기는 국내적으로는 외척(外戚)의 세도정치와 양반·토호들이 일반 백성에 대한 가렴주구(苛斂誅求)를 자행하여 도탄에 빠진 백성들의 민란이 각지에서 발생하였고, 대외적으로는 제국주의의 무력침략의 위기를 맞던 시대였다. 최제우는 21세에 구세제민(救世濟民)의 큰 뜻을 품고 도(道)를 얻고자 주류팔로(周流八路)의 길에 나서 울산 유곡동 여시바윗골, 양산 천성산 암굴에서 수도하고 도를 갈구하여 1860년 4월 5일 '한울님(하느님)'으로부터 인류 구제의 도인 '무극대도(無極大道)'를 받게 되었다. 따라서 처음에는 도의 이름을 '무극대도'라고만 하였다. 최제우가 포교를 시작하여 많은 교도들이 모이자, 관(官)과 유생들이 혹세무민한다는 구실로 탄압하여 부득이 전북 남원 교룡산성(蛟龍山城)으로 피신하였다. 이 때 제자들에게 가르침을 주고 많은 저술을 하였다. 특히, 1862년 1월경에 지은 《논학문(論學文:東學論)》에서 처음으로 무극대도는 천도(天道)이며 그 학은 서학이 아닌 ‘동학(東學)’이라고 천명하였다. 이로써 동학이라 지칭하게 되었다. 이 해에 다시 경주의 박대여(朴大汝) 집에 머물면서 포교하자, 충청·전라 지방에서까지 수천 명의 교도들이 모여들자 교도들을 조직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1862년 12월 동학
참여백과 장세풍 1950년 6월 26일 의정부지구 전투시 김풍익 소령과 함께 축석령에서 근거리 직접 조준 사격으로 적 전차 파괴 후 전사함. 장세풍 육군 중령(192... LB유세스 LB유세스는 2007년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BPO(업무 프로세스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디어마이광주 광주광역시의 문화예술통합플랫폼이다. '디어마이광주'는 시민과 예술인이 문화로 소통하며, 광주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게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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