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잭 오 랜턴, 트릭 오어 트릿 등이 진행되며 괴물이나 마녀 등의 복장을 하고 축제를 즐긴다. 10월 31일 밤에 행하는 서양의 전통 행사이다. 고대 켈트족 문화에서 비롯된 행사로 이 날에는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며 정령이나 마녀가 출몰한다고 믿었다. 현대에 들어서는 미국 상업화 전략으로 전 세계에 알려져 축제를 즐기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축제의 역사 약 2000여 년 전 지금의 영국,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웨일스 지방과 프랑스 북부 지역에 거주했던 고대 켈트족이 11월 1일에 지내는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비롯되었다. 켈트족 죽음의 신으로 알려진 삼하인은 ‘여름의 끝’이라는 의미의 고대 켈트어로 11월 1일은 어둠과 죽음을 상징하는 겨울이 시작됐으며 켈트족 달력으로 새해가 시작되는 날이었다. 10월 31일 삼하인을 경배하는 의식을 치르면 그날 저녁에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집으로 돌아온다고 믿었다. 그러나 이들과 함께 유령, 마녀, 도깨비, 악령 등 신비스러운 영적 존재들이 찾아와 사람들을 괴롭히기 때문에 불길한 날로 여겨지곤 했다. 따라서 켈트족 전통 종교 드루이드교의 성직자 드루이드는 커다란 모닥불을 피워 놓고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은 악령들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동물 머리나 가죽 등으로 기괴한 변장을 했고 한편으로는 결혼, 행운, 죽음에 관한 점을 치기도 했다. 이후 로마 제국이 켈트족 영역을 다스리면서 그리스도교가 전파되기 시작했고 8세기 경 그레고리 3세 교황이 원래 5월에 열
살로 돼지고기를 소금에 절인 뒤 숙성시킨 것으로, 슬라브 요리에 해당하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특히 즐겨 먹는다.소금에 절여낸 숙성 돼지고기이다. 슬라브 요리에 해당하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즐겨 먹는다. 우크라이나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벨라루스, 폴란드, 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는 ‘살로(Са́ло)’, 벨라루스에서는 ‘살라(Са́ла)’, 폴란드어로는 ‘스워니나(Słonina)’, 불가리아어로는 ‘슬라니나(Сланина)’라고 한다. 돼지고기의 삼겹살 부위를 소금에 절이거나 소금물에 발효시키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때때로 훈제하기도 한다. 소금에 절인 살로는 약 2주 정도 숙성시키는 것이 좋고, 소금물에 절여낸 살로는 그보다 오랫동안 절여야 하지만 소금에 절인 것보다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이렇게 절인 돼지고기는 어둡고 추운 공간에서 1년 이상 숙성되기도 한다. 이때 신선한 살로는 밝은 분홍색과 흰색을 띠며, 오래 숙성된 살로는 노란색과 회색을 띤다. 살로는 그대로 먹어도 되고, 익히거나 튀겨 먹기도 한다. 러시아와 동유럽권의 수프 요리인 보르쉬와 함께 먹기도 하며, 샌드위치의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호밀빵에 올려서 보드카와 함께 먹기도 한다. 우크라이나에서는 살로와 마늘을 함께 다져 샌드위치 위에 발라 먹는다. 조리법
텔치 역사지구 체코 남모라비아주에 있는 도시유적. 12세기에 늪지 가운데에 세워진 도시로서 순조롭게 발전하였으나 1530년 큰 화재가 일어나 도시 건물 대부분이 불타버렸다. 당시의 시장 자하리아스 폰 노이하우스는 불탄 도시를 정비하고 기초부터 다시 건설하였다. 현재는 도시의 성립과 발전 과정을 보여주는 16∼17세기의 건축물들이,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완전한 형태로 보존되어 있다. 삼각 모양의 광장 주변에는 르네상스 양식과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들이 늘어서 있다. 건물의 정면은 바로크·로코코 양식 등으로 다양하게 장식되어 있고 분홍색·하늘색·노란색·흰색 등으로 칠해져 있으며 다락방·전망대, 튀어나온 창 등이 설치되어 있다. 가장 규모가 큰 건물은 1651년 중앙 광장 부근에 세운 예수회 신학교이다. 창건 당시는 4개의 익랑(翼廊)이 갖추어져 있었으나 현재 남아 있는 당시의 구조물은 입구뿐이다. 현재 자하리아스 광장이라고 부르는 중앙 광장에는 성모 마리아의 기둥상과 성녀 마르가리타 조각상, 바로크 양식의 분수가 보존되어 있다. 1992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솟대 민간신앙을 목적으로 또는 경사가 있을 때 축하의 뜻으로 세우는 긴 대.전라도에서는 '소주', '소줏대', 함흥 지방에서는 '솔대', 황해도·평안도에서는 '솟댁', 강원도에서는 '솔대', 경상도 해안 지방에서는 '별신대' 등으로 부른다. 삼한(三韓)시대에 신을 모시던 장소인 소도(蘇塗)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소도에 세우는 솟대[立木]가 그것이며, 소도라는 발음 자체도 솟대의 음이 변한 것이라는 설이 있다. 농가에서 섣달 무렵에 새해의 풍년을 바라는 뜻에서 볍씨를 주머니에 넣어 장대에 높이 달아맨다. 이 볏가릿대[禾竿]를 넓은 마당에 세워 두고 정월 보름날 마을 사람들이 농악을 벌이는데, 이렇게 하면 그 해에 풍년이 든다는 것이다. 또 민간신앙의 상징물인 장승 옆에 장대를 세우고 장대 끝에 새를 나무로 깎아서 달기도 하였다. 이 밖에 경축의 의미로는 옛날 과거에 급제한 사람을 위해 마을 입구에 주홍색을 칠한 장대를 세우고, 끝에 청색을 칠한 용을 만들어 붙이는데 이것도 솟대라고 한다.
참여백과 (시) 대한민국 상하이임시정부 자... 허만길(許萬吉)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자리 보존운동 시초의 시 한국의 문학박사⸱시인⸱소설가⸱복합문학(Complex Literature) 창시자인 허만길... 베이비 컷 금리 인하 폭이 좁을 때 쓰는 말로 보통 0.25%p 이하의 금리 인하를 가리킨다. 중앙은행이 경제 상황을 크게 악화시키지 않으면서도 예방적으로 ... 빅 컷 금리를 크게 인하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보통 0.5%p 이상의 금리 인하를 단행할 때 쓰인다. 중앙은행에서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시행하며,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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