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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스타브 쿠르베

귀스타브 쿠르베

프랑스의 화가. 견고한 마티에르와 스케일이 큰 명쾌한 구성의 사실적 작풍으로 19세기 후반의 젊은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현실을 있는 그대로 직시하고 묘사할' 것을 주장하여 회화의 주제를 눈에 보이는 것에만 한정하고 일상생활에 대해 섬세히 관찰할 것을 촉구했다.
스위스 국경과 가까운 프랑스 부르고뉴프랑슈콩테 레지옹(Région) 오르낭 출생. 1840년 아버지의 권유로 법률연구를 위해 파리로 나왔으나 얼마 후 화가를 지망하여 화숙(畵塾)에 다니며 회화습작에 몰두하는 한편 루브르미술관에서 에스파냐와 네덜란드파의 거장들의 작품을 열심히 공부하였다. 1844년 살롱에 출품하여 첫 입선을 하고, 1849년 《오르낭의 매장》에서는 이색적 화재를 인정받았으나 1850년 화단의 평론을 양분하는 물의를 일으켰다. 지나치게 실경(實景) 묘사에 치우친 불경스런 희화(戱畵)라는 비난을 받았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은 《돌 깨는 사람들》(1849), 1855년 파리 만국박람회에 출품한 노작 《화가의 아틀리에》에 이르러 더욱 두드러졌다. 이 작품의 출품을 거절당하자 몽테뉴가에 손수 가옥(假屋)을 짓고 입구에 ‘사실주의’라는 큰 간판을 걸고서, 이 작품을 비롯한 40여 점의 자작품을 전시하여 자신의 예술상 입장을 도전적으로 표명하였다. 그 후, 《센강변의 처녀들》(1856) 외에 많은 수렵도, 거치른 바다풍경, 나부(裸婦) 등을 제작하였으나 1871년 파리코뮌 때, 나폴레옹 1세 동상의 파괴책임으로 투옥되었다가 석방 후 스위스로 망명하여 객사하였다. 그의 견고한 마티에르와 스케일이 큰 명쾌한 구성의 사실적 작풍은 19세기 후반의 젊은 화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보다 근본적으로는 당시의 고전주

다창바오샤오창

다창바오샤오창

찹쌀로 만든 소시지 안에 고기 소시지를 넣어 만든 음식으로, 타이완의 요리이며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 고기 소시지를 찹쌀 소시지로 감싸낸 타이완의 간식이다. 핫도그와 유사하게 생겼으나 빵 부분이 찹쌀을 넣어 만든 소시지라는 것이 큰 차이점이며 속에 들어가는 소시지가 돼지고기로 만든 타이완식 소시지이다. 20세기 타이완에서 개발된 음식으로 타이완 야시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있는 음식이다. 요리는 소금에 절인 야채나, 양배추 피클, 오이 피클, 마늘, 와사비, 스위트칠리소스, 소이소스, 땅콩 파우더, 실란트로, 바질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조리법 소시지 케이싱을 깨끗하게 씻는다. 케이싱 대신 돼지 창자를 활용하여도 좋다.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 샬롯을 넣어 볶다가 건버섯과 건새우, 찹쌀을 넣어 볶는다. 소시지 케이싱의 아랫부분을 묶고, 그 안에 볶은 내용물을 넣어 채운 다음 케이싱 윗부분도 매듭을 짓는다. 케이싱의 중간중간을 묶어주어 소시지 모양을 만든다. 만들어진 찹쌀 소시지를 찜기나 끓는 물에 넣어 30분간 삶은 다음, 오일을 두른 팬이나 오븐에 고기 소시지와 찹쌀 소시지를 넣고 굽는다. 찹쌀 소시지를 가로로 자르되 완전히 자르지 않고 끝부분을 남겨둔다. 고기 소시지를 찹쌀 소시지 안에 넣고 취향에 따라 땅콩가루, 마늘, 오이피클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지구와 관련 기념물군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지구와 관련 기념물군

러시아의 북서부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18~19세기에 세워진 궁전, 성당, 기념비, 도로 등의 건축물이다. 다양한 바로크 양식의 집합으로 보이는 건물들과 신고전주의 양식 건축물들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역사 중심지의 건물 중 상당수가 러시아 제국, 혁명 등과 관련된 유서 깊은 건물들이다. 1990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되었다. 유럽 동부에서 아시아 북부 지방까지 넓게 걸쳐 있는 러시아(Russia)의 세계유산(World Heritage Site)이다. 과거 러시아 제국(Russian Empire)의 수도였던 상트페테르부르크(St. Petersburg)에 위치해 있다. 러시아 북서부에 위치한 이 도시는 한때 페트로그라드(Petrograd)나 레닌그라드(Leningrad)로 불리기도 했다. 곳곳에 산재한 기념물과 유물들로 인해 도시 전체가 하나의 유적이라 볼 수 있다.  도시는 ‘북부의 베니스(Venice of the North)’로 불릴 정도로 수많은 운하와 400여 개 이상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이는 18세기 초 표트르 대제(Peter the Great, 1672 ~ 1725, 재위 1682-1725)의 야심찬 계획 아래 만들어진 결과물이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바로크 양식 건물들은 순 신고전주의 양식(Pure neoclassical styles)의 건물들과도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건축물들 중 일부는 러시아의 10월 혁명(October Revolution)과 깊은 관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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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별초의 항쟁

삼별초의 항쟁

삼별초가 개경 정부와 몽골에 대항하여 일으킨 싸움(1270∼1273). 삼별초의 항쟁은 13세기 고려가 몽골에 대항하여 최후까지 항쟁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원래 삼별초는 고려 무인정권하 몽골군의 침입 직전인 고종 17년(1230) 경 집정자 최우(崔瑀)에 의하여 야별초라는 이름으로 조직된 고려의 군사조직이다. ‘별초’라는 말처럼 이들은 정예군으로 선발된 조직이었으며, 무인정권이라는 정치적 조건하에서 만들어진 조직이었던 만큼 친정권적 성격을 가졌다. 몽골군의 대대적 침략이 시작되자 삼별초는 자연히 고려의 가장 강력한 군사집단으로 부각되었으며, 전쟁의 장기화에 따라 그 규모 역시 확장되었다. 야별초가 ‘삼별초’라는 조직으로 바뀌는 것 또한 이러한 조직 확대의 결과였다. 원종 11년(1270) 강화도의 삼별초는 몽골에 복속하여 개경으로 환도한 원종의 고려정부에 반기를 들고 봉기하였다. 이들은 몽골에 복속한 개경정부를 전면 부정하고, 새로 조직한 그들의 정부야말로 고려의 정통정부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장군 배중손, 야별초 지유 노영희를 중심으로 하여 강화도에서 봉기한 삼별초는 6월 강화도로부터 진도로 이동하여, 용장성을 구심점으로 개경정부와의 대결을 기도하였다. 이들은 구 후백제 지역과 남부 해안지역의 연안 해양세력권 구축을 통하여 개경정부 및 몽골과 대결한다는 것이었다. 동시에 몽골의 압력에 대응하는 방편으로 일본과의 공동전선 구축을 시도 하였다. 진도의 삼별초군이 벌인 활동양상은 진도 입거 이후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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